전체검색
상세검색

법률 전체검색 결과

  • 게시판 1개
  • 게시물 11개
  • 1/2 페이지 열람 중

뉴스클리핑 게시판 내 결과

더보기
  • 도 규제혁신 특별팀은 규제품질 제고 및 현안규제 발굴을 위한 전 부서별 규제관리 책임제를 운영하기 위해 공무원, 유관기관·전문가, 도-시군 규제개혁 협의체 등 50명이 협업체계를 구축해 전방위적 규제개혁에 시동을 걸고 있다.이날 회의에서 ‘산업입지 및 개발에 관한 법률’ 상 공공시설의 범위에 주차장 포함 등 3건, 청주시 의료기기 구성품 수량 변경 시 경미한 변경사항 범위 확대 등 5건, 영동군 산업단지 지정 및 유치업종에 농업(관련시설) 명문화 등 3건 등 총 29건을 중앙규제 개선 핵심과제로 선정, 제출하기로 심의했다.또 중앙규…

    2024-03-26 14:05:46
  • 2024년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지원에 관한 법률」의 시행과 농촌특화지구 지정을 앞두고 농촌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정주성을 회복하기 위한 공간관리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가질 예정으로, △성주인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주제발표 ‘농촌공간계획으로 준비하는 미래 농촌’에 이어 △채성주 충북연구원 수석연구위원이 ‘비도시지역의 도시계획적 관리 현황과 과제’를, △여혜진 건축공간연구원 연구위원이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을 위한 농촌특화지구 운용방향’을 각각 발표한다.

    2024-01-14 19:17:18
  • 농촌지역의 정주 여건 악화가 인구유출과 소멸위기로 이어지고 있는 충북도내 농촌지역에 공간 재구조화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중장기 계획이 수립된다.충북연구원 충북정책개발센터는 내년 4월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에 대응해 충북도 농촌공간 정비대상지역 현황을 알아보기 위한 충북정책지도를 통해 농촌공간 정비대상지역을 분석했다.정부는 농촌다움을 유지하는 조화로운 공간을 구축하고, 농촌지역의 주거·산업·사회서비스 등의 계획적인 공급을 통해 농촌지역의 경제·사회·환경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3월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2023-11-02 00:05:58
  •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홍양희)은 스마트시티 모빌리티 솔루션 확산을 위해 국내 스마트시티 관련 전문가를 중심으로 자문단을 구성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출범한 '스마트시티 전문가 자문단'에는 충북대 송태진 교수, 청주대 이호준 교수, 충북연구원 홍성호 연구위원, SDX재단 신경희 사무총장, SK 최성섭 매니저, 법무법인광장 이병화 대표변호사, 효성국제특허법률사무소 김효성 변리사, 프랑스 트루아공과대 김준범 교수, ㈜후레씨네코리아 김재석 이사, ㈜엠엘소프트 서광현 부사장, 동아일보 미디어센터 황재성 부장 등 20…

    2023-02-27 13:10:20
  • 법령 제목에 `사랑'이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는 법이 있다. 바로 내년 시행을 앞둔 `고향사랑 기부금에 관한 법률'(약칭 고향사랑기부금법)이다......아울러 답례품 제공을 통한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답례품선정위원회를 구성하고, 기부금을 늘리기 위한 지역 홍보 동영상·광고를 제작하는 등 사전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고, 도에서는 충북연구원과 함께 고향사랑기부금 활성화 연구용역을 통해 충북 환경 및 해외사례 분석, 기부금 답례품 선호도, 마케팅 방안 등을 도출해 낼 예정이다.원문 출처 : 충청타임즈http://www.cctime…

    2022-05-24 11:12:02
  • 내년 1월 '고향사랑 기부금에 관한 법률' 시행을 앞두고 충북도가 안정적인 제도 정착을 위해 연구용역 등 준비절차에 들어갔다.이 법은 고향사랑 기부금의 모금·접수와 관리·운용에 관해 필요한 사항을 정하고 있다.법에 따르면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도, 시·군)에 기부를 하는 것으로, 지자체는 기부자에게 세제 혜택과 함께 기부 금액의 일정액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다.도가 추진하는 '고향사랑기부금 활성화 연구용역'은 오는 7월까지 3개월간 충북연구원이 수행한다.주요 과…

    2022-05-19 17:55:25
  • 수도권 초집중화와 지방소멸의 시대에 지방대학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관련 법률 개정과 과감한 재정지원의 필요성이 제기됐다.충북민간사회단체총연합회 등 시민사회는 23일 수도권 초집중과 지방소멸의 시대를 맞아 ‘지방대학과 지역인재의 육성방안’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제발표로 나선 남윤명 연구위원은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핵심노동인구 부족, 한국경제 잠재력 저하, 수도권 집중 심화, 핵심인재 수도권 유출 및 지방소멸 등을 문제점으로 지적하며 지방대학과 지역인재 육성방안의 논의가 필요함을 강조했다.출처 : 굿모닝충청(http://ww…

    2021-12-27 14:33:21
  • 충북도는 11일 충북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공공디자인 진흥을 위한 중장기(2021~2025년) 로드맵인 '충청북도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안)' 마련을 위해 공청회를 열어 도민과 전문가 의견을 수렴했다.도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 이날 공청회는 전정애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용역 수행사(프로그디자인)에서 주요 내용을 설명했다.공공디자인 진흥계획은 '공공디자인의 진흥에 관한 법률' 6조에 따라 5년 단위로 수립하는 법정 계획으로, 공청회에서 공개된 안에는 국가 공공디자인진흥종합계획과 연계해 충북 특성에 맞는 공공디자인 비…

    2021-11-29 15:01:30
  • 정부 주도가 아닌 민·관 협력 시스템 정비로 재난 대응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정부와 여당의 추진으로 국회에 상정된 재해구호법 일부 개정 법률안에 대해 올바른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재해구호법의 발전적 개정 방향 모색을 위한 전문가 포럼’을 개최했다......종합토론은 충북대 이재은 교수를 좌장으로, CSR포럼 김도영 대표, 아주대 김서용 교수, 충북재난안전연구센터 변성수 전문위원, 희망브리지 배천직 책임연구원, 인천대 이창길 교수가 참여해 최근 발의된 재해구호법 개정안에 대해 깊이 있는 의…

    2021-08-20 11:16:13
  •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가 정부와 여당의 추진으로 국회에 상정된 재해구호법 일부 개정 법률안에 대해 올바른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재해구호법의 발전적 개정 방향 모색을 위한 전문가 포럼’을 개최했다고 7월21일 밝혔다......발표 이후 진행된 종합토론은 충북대학교 이재은 교수를 좌장으로, CSR포럼 김도영 대표, 아주대학교 김서용 교수, 충북재난안전연구센터 변성수 전문위원, 희망브리지 배천직 책임연구원, 인천대학교 이창길 교수가 참여해 최근 발의된 재해구호법 개정안에 대해 깊이 있는 의견을 …

    2021-08-20 11:1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