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이름}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보도자료] 제8회 브라운백 개최_이희범 원장 초청강연 새글핫이슈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6.08.10 조회수 : 7,111

제8회 브라운백 세미나 – 초청강연회 개최

이희범 원장(지구촌가정훈련원) 초청

“행복하십니까?를 주제로 강연




□ 충북연구원(원장 : 정초시)에서는 월1회 “행복”을 주제로 Brown Bag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 이번 8월 1일 제8차 세미나에서는 외부 초청강연자로 이희범 지구촌가정훈련원장을 초빙하여 “행복하십니까?”을 주제로 브라운백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 세미나에서 이희범 원장은 “건강한 부부를 위한 행복지침”을 통해  ‘가정’은 인간교육의 최초의 학교‘ 이며, 가족간의 이해와 소통은 위기극복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가정에서의 근본적인 행복요소로 무엇보다 부모역할이 중요하며 행복은 결국 가장 가까운 사람과 잘 지내는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 이희범 지구촌가정훈련원 원장은 침례신학대학원·국가전문행정연수원     경기도 공무원연수원 강사로 KBS-TV “아침마당” 명사특강 출연한 바   있으며, 주요저서로는 ‘이희범 원장의 행복만들기’등이 있다. 



 

□  충북연구원은“Brown Bag 세미나”를 통해, 2016년에는“행복”주제의 특강을 월1회 실시하고 있으며, 상시 체제로 충북의 현안사업의 수시 대응을 위한 정책동향 발표와 함께 선행연구 과제제안 등의 발표를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 연구의 질적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Brown Bag 세미나 : 간단한 점심식사를 곁들인 토론모임으로 보통 점심으로 제공되는 샌드위치 등의 봉투가 갈색인데서 유래되었으며, 누구나 제약없이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다고 해서 "캐주얼 토론회"라고도 불린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