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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곶감 130억원, 조회수 126만회"…온라인서 대박 친 축제·특산물 [출처: 중앙일보] "곶감 … 새글핫이슈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1.06.04 조회수 : 196

경남 함양군은 최근 열린 올해 곶감 축제를 온라인 행사로 치렀다. 홈쇼핑 형태의 네이버 쇼핑라이브 등의 플랫폼을 통해 ‘제5회 고종시 곶감 축제’를 진행한 것이다.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오전 10시(네이버 쇼핑 라이브), 오후 2시와 4시(G팜TV)에 온라인 판매를 했는데 방송 때마다 주문량이 폭주했다. 


..........전문가들은 “지자체별로 체계적인 계획·관리를 통해 차별화된 전략을 마련해야만 무분별한 온라인 쇼핑몰의 난립을 막을 수 있다”고 지적한다. 김미옥 충북연구원 6차산업 활성화 지원센터장은 “코로나 시대가 되면서 온라인이 트랜드라고 무분별하게 플랫폼을 만들다 보면 가장 중요한 소비자 신뢰가 무너질 수 있다”며 “자치단체마다 어떤 물품을 대표로 내세울지 전략적인 고민과 함께 품질이나 가격이 적정한지 등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출처: 중앙일보 - "곶감 130억원, 조회수 126만회"…온라인서 대박 친 축제·특산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