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이름}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충북문화재단, 예술인재육성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임기현 박사) 새글핫이슈
작성자 : 서브관리자 작성일 : 2021.11.29 조회수 : 137

충북 거점 국립대인 충북대학교에 예술대학 설치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충북문화재단은 이를 위해 16일 도내 예술대학설치를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충북예총·충북민예총·충북문화예술포럼·충북문화원연합회로 대표되는 충북문화예술계와, 충북연구원·충북문화예술교육학회 추진준비위원회에서도 참여해 충북도내 예술대학 설치를 위한 의견을 모았다.

김승환 충북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충북예술인재육성은 충북예술생태계와 충북도민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일이며, 수년간 논의됐던 현실적인 문제"라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충북문화재단은 이달 초 거점 국립대인 충북대학교에 한국음악과, 무용과, 연극과, 서양음악과, 미디어예술과 등 기초예술·순수예술학과의 개설을 건의한 바 있으며 김수갑 충북대 총장으로부터 긍정적인 답변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현실이 녹록지만은 않다고 밝힌 임기현 충북연구원 박사는 "예술대학의 설치는 모두 공감하는 문제지만 현실적인 문제에서 어려움이 많다"며 "의견을 모아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출처 : 중부매일(http://www.jb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