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이름}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충북 항공·관광 정책 토론회 - 뉴노멀 시대 활로는? (정삼철 박사, 성보현 박사) 새글핫이슈
작성자 : 서브관리자 작성일 : 2021.12.09 조회수 : 170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충북의 항공·관광산업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위드 코로나'로 인해 변화된 일상에 맞춰 '뉴 노멀' 관광시대를 개척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충북의 특장점을 활용한 관광시장 확대와 글로벌 관광목적지로의 경쟁력 강화로 충북관광 도약의 새로운 계기를 확립해야 한다는 것이다.

.....성보현 충북연구원 연구위원은 '코로나19와 충북관광'이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충북관광 행정의 대전환을 주도할 지역관광 전담기관 설립을 통해 도내 관광생태계 지원, 관광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기능 수행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안전한 청정관광 지향 지속 ▶국제관광 목적지로서 충북 경쟁력 강화 ▶충북관광 디지털 전환 및 녹색 전환 대응 등 충북 관광정책 방향 등을 소개했다.

주제발표 이후 진행된 지정토론에서 김재학 청주대 교수는 "충북의 관광명소를 메타버스(Metaverse)로 구현시켜 잠재관광객의 이용을 촉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오송에 준공될 전시컨벤션센터를 지역의 독특한 정취 또는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유니크베뉴'로 전환을 활용하는 시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출처 : 중부매일(http://www.jbnews.com)